[나이지리아] FITC, 9월 29~30일 '이사회와 거버넌스의 미래' 가상 리더십 프로그램 개최
김백건 기자
2021-09-23
나이지리아 금융서비스 자문 및 연구기업인 FITC에 따르면 2021년 9월 29일~30일까지 '이사회와 거버넌스의 미래' 라는 혁신적인 이사회 리더십 프로그램을 가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점점 더 복잡해지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새로운 과제에 적절히 대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국가들의 공공 및 민간 부문 조직의 이사, 금융 및 비금융 기관의 이사, 최고경영자 등이 가상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통적인 기업지배구조 모델의 지속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할 방침이다. 경영환경이 기술, 거시경제, 지정학의 변화로 인해 혼란스러워지고 있어 이사들은 현재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기술 변화의 복잡성과 속도로 인해 이사들이 기술을 완전히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전략적 우선 과제로 간주해야 한다.

이사회 리더십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기술 채택으로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지원할할 것으로 판단된다.


▲FITC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자치정책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