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날 “정권 교체를 위한 씽크탱크” 381회 : e-book과 새로운 면접 문화
4,9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면접시험 대비용 전자책 발간
이상구 대기자
2024-05-14
민진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장은 e-book을 발간하는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첫째, 기왕이면 저렴하게 구입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e-book으로 발간하기로 했다.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는 수험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4,900원의 전자책으로 면접시험을 보려는 분들을 위한 수험서를 만들었다.

둘째, 수시로 바뀐 내용을 반영하여 수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e-book으로 발간하는 것을 시작하게 되었다. 종이책으로 제작하면 편집과 제본 등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e-book으로 발간하면 언제든지 필요할 때 마다 증보판을 만들 수 있다.

출판사 입장에서도 편집이나 디자인비가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매우 쉽게 책을 발간할 수 있다.

셋째, e-book에는 다양한 내용을 담을 수 있습니다. 글자(TEXT), 도표와 그림(IMAGE) 등을 마음대로 올릴수 있다. 지난번 우정권 교수님의 피카펜에서 보았듯이 e-book에 블록체인기술을 더하면 동영상이나 음성도 담을 수 있을 것이다.

넷째, 젊은이들이 e-book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물론 아직도 종이책에 익숙한 분들이 더 많겠지만, 젊은이들은 책 자체를 사지 않고, 노트북 컴퓨터나 랩 탑, 아니면 모바일폰으로 대부분의 정보를 취득하기 때문에 e-book이 젊은이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매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방송 콘티 내용 중 일부 발췌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복지정책평가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