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특수목적용 드론을 개발하는 (주)케이프로시스템
박재희 기자
2021-06-04 오후 3:38:28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는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1)' 전시회가 개최됐다. 옥스드론은 전시회 현장에 기자들을 파견해 참여한 기업들을 취재했다.

국내 드론 산업의 발전과 기술력을 소개하는 것이 글로벌 드론 종합지를 지향하는 목표와 부합하기 때문이다. (주)넥스앤텍, (주)ASOA, 순돌이드론, 성우엔지니어링, (주)만물공작소, 디브레인, (주)씨너렉스, (주)시스테크, (주)코코드론, (주)스카이뷰 등 10개 업체를 소개했다.

다음으로 UMAC Air, (주)무지개연구소, 지오소나(주),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이노뎁(주), 유콘시스템(주), (주)이스턴스카이, (주)드론월드,  BSTARCOM, (주)올포랜드, 해양드론기술, (주)케이씨에스, (주)엠지아이티, (주)유시스, 엔젤스윙에 이어 소개하려는 기업은 (주)케이프로시스템(이하, 케이프로시스템)이다.

케이프로시스템은 특수 목적용 드론 및 자동차 등을 연구개발해 신규 제품 및 최상의 서비스를 창출하는 전문기업이다.

픽스호크, LiDAR, RTK GPS 첨단 시스템, 드론 LTE 시스템, 센싱 데이타 PX4, UHF LD 안테나 등의 기술이 있다. 픽스호크는 멀티콥터, 수직이착륙기, 모형 헬기, 모형 자동차, 모형 배 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이동체 컨트롤러이다.

핵심 사업으로는 GCS(SW), 펌웨어 개발, 인터페이스 및 모듈 개발, 특수 및 산업용 드론 제작, 교육기관 및 기업 연계 교육, 항공촬영 및 측량 용역 등이다.


♦ GCS(HW) 제품 종류(출처 : 홈페이지)

GCS(Ground Control Station) Software Mission Planner는 아두이노 기반 드론, RC 헬기, RC 비행기, RC카 등이동장치에 적용되는 프로그램이다. 장치 설정, 웨이포인트, 주/비행 시뮬레이션 등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 LTE드론 세팅 등 (출처 : 홈페이지)

특수 및 산업용 드론 제작 사업은 방송제작 맞춤형 드론, 360VR 등 방송 맞춤형 드론, 영화, 방송, 홍보 영상 촬영을 위한 촬영용 드론 및 장치를 제작한다.

건설현장이나 전경, 조감도, 팬션, 공원, 문화재, 골프장, 리조트, 조경 항공 촬영 등 시설항공용 촬영 드론을 제작하고 있다.


♦ 드론 종류(출처 : 홈페이지)

각종 공연의 항공 중계, 현장 촬영, 퍼포먼스, 다양한 이벤트에 활용하는 공연 및 행사용 항공 촬영 드론을 제작한다.

주요 제품에는 GCS(HW), 픽스호크 2, 픽스호크 4, 라이다, 타라니스, 프레임 주문제작, 특수·산업용 드론, 교육·기업 드론, 정찰 및 감시 드론(LTE) 등이 있다.

케이프로시스템의 드론 교육은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자격 과정, 픽스호크 자율비행 제작 과정, 대형 방제드론 제작 과정, 고정익 제작 및 측량 입문 과정, 지도 교육자 과정, 주말 교육 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케이프로시스템은 향후 앞선 기술력 확보 및 제공, 최고의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