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력한 대통령 후보 선대위, 선거 후원 자금 펀딩을 위해 NFT 발행 계획
박재희 기자
2022-01-05
한국의 유력한 대통령 후보 이재명의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대위에 따르면 선거 후원 자금 펀딩을 위해 NFT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부자들이 NFT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기부에 대한 일종의 기념품으로 이재명의 사진, 그의 정책 목록 등이 포함된 NFT를 받게 된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 후보의 선대위는 젊은 유권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홍보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NFT에 대한 옹호 뿐만아니라 디지털 자산 지원에 대한 논의도 포함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디지털·혁신 대전환위원회 박영선 위원장은 2018년 1월 11일 작성한 '가상자산 거래소 폐쇄 반대' 페이스북 글을 NFT로 만들어 OpensSea에서 판매하기도 했다.

최근 미국의 전 영부인 멜라니 트럼프가 NFT 플랫폼을 출시했다. 공화당 상원의원 후보 블레이크 마스터(Blake Masters)가 NFT로 후원금을 모금하기로 했다.

마스터는 자신의 전 스탠포드 법대 교수 피터 틸과 공동으로 집필한 'Zero to One' 99권을 최대 $US 5800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다. 작업 초기 커버 아트를 'Origins NFT'로 제공한다.

모금액 중 50%는 2022년 8월 2일 치뤄지는 예비선거에 사용한다, 승리할 경우 나머지 50%는 총선에서 사용할 계획이다.



▲ 더불어 민주당 보도자료(출처 : https://theminjoo.kr/)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