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DJI 한국 파트너인 드론 기술 전문기업인 (주)헬셀
박재희 기자
2021-06-07 오후 11:19:13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는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1)' 전시회가 개최됐다. 옥스드론은 전시회 현장에 기자들을 파견해 참여한 기업들을 취재했다. 

국내 드론 산업의 발전과 기술력을 소개하는 것이 글로벌 드론 종합지를 지향하는 목표와 부합하기 때문이다. (주)넥스앤텍, (주)ASOA, 순돌이드론, 성우엔지니어링, (주)만물공작소, 디브레인, (주)씨너렉스, (주)시스테크, (주)코코드론, (주)스카이뷰 등 10개 업체를 소개했다. 

다음으로 UMAC Air, (주)무지개연구소, 지오소나(주),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이노뎁(주), 유콘시스템(주), (주)이스턴스카이, (주)드론월드, BSTARCOM, (주)올포랜드, 해양드론기술, (주)케이씨에스, (주)엠지아이티, (주)유시스, 엔젤스윙, (주)케이프로시스템, (주)공간정보에 이어 소개하려는 기업은 (주)헬셀(이하, 헬셀)이다.

헬셀은 지난 2007년 설립해 드론 산업 발전 및 확장,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론 기술 전문기업이다. DJI의 한국 파트너로서 원스톱 제품 수리 및 기술 상담 인력 등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업 분야는 농업 드론, 공간 정보 솔루션, 드론 스포츠, 드론 교육, 드론 제조 및 유통, 드론 보험, 수중 드론, 군집 비행 등이다.

먼저 농업용 드론을 살펴보면 2017년 8월 출시한 방제 드론 케레스는 약 500여대 이상 보급됐으며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농업용 드론 케레스(출처 : 홈페이지)

공간 정보 솔루션은 드론의 촬영 이미지로 3D 모델 또는 고정밀 지도 생성해 측량, 토목, 농업, 사고 조사 등의 분야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드론 스포츠 분야는 스포츠 드론, 악세사리 등을 연구, 개발 및 제족 하고 있으며 드론 산업의 확대를 위해 제조 및 유통하고 있다.

드론 시장 확대, 입문용 드론 제작 및 보급, 산업용 드론 유통, 농업용 드론 유통, 전국 도소매점 구축, 3D 매핑 솔루션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다.


♦ 유통전략(출처 : 홈페이지)

해양 산업 분야에 활용되는 수중 드론과 소규모부터 대형 퍼포먼스 형의 군집 비행, 대인·대물, 단체, 사업자·개인 등의 드론 보험, 조종 및 정비, 영상촬영 및 방제, 공간 정보와 관련된 드론 교육 등의 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 수중드론(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