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칸타, 2월 물가상승률 4.3%로 급등
김백건 기자
2022-03-07 오후 6:02:56
영국 데이터 분석 및 브랜드 컨설팅기업인 칸타(Kantar)에 따르면 2022년 2월 물가상승률이 4.3%로 치솟은 것으로 드러났다.

식료품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스낵류, 쇠고기, 고양이 사료 가격이 급등했다. 반면 베이컨, 맥주, 양주 가격은 하락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양국이 수출하는 막대한 양의 휘발유와 곡물 수출이 중단되면서 연료와 식량 공급망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연료 및 에너지 가격이 상승하고 소매업체들이 에너지 비용을 쇼핑객들에게 전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식료품 구입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

코로나-19 사태와는 별개로 식료품점들은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판촉 계약을 축소하고 있다. 여기에 지속적인 공급망 압력과 우크라이나 전쟁의 잠재적 악영향은 소비자 가격을 계속 상승시킬 것이다.

2022년 2월 가구당 슈퍼마켓에서 평균 £26.07파운드를 덜 소비했다. 슈퍼마켓 자체 상표 판매는 3개월 만에 처음으로 브랜드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78억파운드의 유동자산 증가액은 코로나-19 이전 2년 동안의 평균 유동자산 증가액 49억파운드를 초과해 가계 저축액이 과도하게 증가했다.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인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인해 여전히 올해도 소비자들은 소비보다는 저축으로 경제 완충장치를 유지하려는 경향이 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칸타(Kantar)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