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아마존, 국내 및 유럽 4개국 지사에 온라인 명품 패션 스토어 개설
김백건 기자
2022-06-10
세계 최대 온라인 소매업체인 아마존(Amazon)에 따르면 2022년 6월 둘째주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아마존 지사에 온라인 명품 패션 스토어를 개설했다.

2020년 미국 아마존 온라인 명품 패션 스토어를 개설해 성공한 이후 영국 및 유럽 4개국으로 사업을 확장한 것이다.

영국 및 유럽 고객은 이제 아마존 디지털 쇼핑으로 고급 패션 및 소품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대표적으로는 Elie Saab, Altuzarra, Jonathan Cohen, Peter Dundas, Christopher Kane 등을 비롯한 명품 패션 디자이너 및 소품 디자이너 9명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2020년부터 미국 아마존 온라인 명품 패션 스토어에서 판매해 온 노르웨이 디자이너인 피터 던다스(Peter Dundas)는 성공적인 사례다. 아마존에서 판매된 금액이 소비자 사업 매출의 최대 30%까지 성장했다.

아마존은 이제 명품 패션업계에서도 번화가 임대료가 비싼 고급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 이상으로 고객에게 '편리함이 새로운 사치' 라는 것을 보여주는 긍정적인 사업 형태로 평가받고 있다.

▲아마존(Amazon)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