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BM,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TYS 발표
김봉석 기자
2019-09-02 오전 8:13:38
미국 글로벌 기술기업인 IBM에 따르면 TYS(Trust Your Supplier)라는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앤하이저부시 인베브(Anheuser-Busch InBev), 레노보(Lenovo), 글락소스미스클라인(GlaxoSmithKline),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노키아(Nokia) 및 보다폰(Vodafone)이 참여한다.

또한 추적 공급망 및 물류 프로그램 그룹에는 푸드트러스트(Food Trust) 및 트레이드렌즈(TradeLens)도 포함된다.

TYS는 광범위한 서비스 및 공급업체 정보 데이터를 설명하는 공급업체 온보딩(onboarding)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공급망 관리시스템은 다양한 상품과 다른 서비스의 흐름을 위한 것이다.

특히 ISO 인증, 세금 인증, 은행 계좌 데이터 및 보험 증명서와 관련이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재고, 원자재 및 완제품의 이동 및 보관을 효율적으로 감독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이와같이 블록체인을 이용한 공급시스템은 공급 업체 데이터를 네트워크에 저장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USA-IBM-blockcchain-TYS

▲IBM의 TYS(Trust Your Supplier)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