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마인드 파운드리, 인간과 인공지능의 협업가능 플랫폼에 €1146만 유로 투자 유치
김봉석 기자
2020-11-26 오후 5:01:44
영국 인공지능 스타트업 기업인 마인드 파운드리(Mind Foundry)에 따르면 €1146만 유로의 투자를 유치받았다.  인간과 인공지능(AI)이 함께 일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목적이다.

옥스포드에 위치한 옥스포드대의 MLRG (Machine Learning Research Group)에서 분리된 회사로서 2016년 설립됐다. 이번 투자 자금은 Aioi Nissay Dowa Insurance (ANDI)가 이끄는 시리즈에이(Series A)로부터 확보한 것이다.

기존 투자자인 파크워크 어드바이저스(Parkwalk Advisors), 옥스퍼드 사이언스 이노베이션(Oxford Sciences Innovation), 옥스포드대(University of Oxford) 및 옥스포드 기술혁신 이엘에스 펀드(Oxford Technology and Innovations EIS Fund: OTEIS)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투자는 빠르게 진화하는 산업에서 마인드 파운드리의 성장을 가속화할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부로 평가된다. 인공지능 플랫폼은 팀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릴수 있도록 비즈니스에 대해 학습하고 있다.

보다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머신러닝 플랫폼의 토대를 제공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를 통해 보험업계는 인공지능이 현실 세계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제공할 수 있다.

가정, 자동차 및 사무실이 점점 더 연결됨에 따라 보험사의 역할도 진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정부는 인공지능에 대한 연구개발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 UK-MindFoundry-AI

▲ 마인드파운드리(Mind Foundry)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