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블랙스톤, 인도 REIT 주식 절반 매각 논의
김서연 기자
2023-01-30 오후 4:40:03

▲ 미국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회사인 블랙스톤(Blackstone) 건물 [출처=위키피디아]

미국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회사인 블랙스톤(Blackstone)에 따르면 인도 부동산투자신탁(REIT)인 앰버시오피스파크(Embassy Office Parks) 지분을 50% 이상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현재 블랙스톤은 엠버시오피스파크의 지분 24%를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 시장 가치는 40억 달러(약 4조9100억 원)에 달한다. 이중 절반인 10~12%를 매각할 계획이다.

해당 지분을 인수할 기업은 미국 투자회사인 베인캐피털이다. 계약이 성사되면 거래 규모는 최대 4억8000만 달러로 예상된다.

매각 논의는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하다. 향후 몇주 이내에 인도 주식거래소를 통해 블록딜을 진행할 계획이지만 시행 시기와 가격 등은 명확하게 정해지지 않았다.

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재택근무를 하던 직원들이 사무실로 돌아오며 사무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앰버시오피스파크는 2019년 인도의 첫 번째 REIT로 상장됐다. 주요 도시인 벵갈루루·뭄바이 등의 오피스빌딩 4320만 평방 이상을 운영·소유하고 있다. 단위 규모로 아시아에서 가장 큰 오피스 REIT 회사다.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