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모건스탠리, 2030년 패션 및 고급 브랜드 디지털 수요 $US 500억달러 전망
박재희 기자
2021-11-19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에 따르면 2030년까지 패션 및 고급 브랜드 디지털 수요가 $US 500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8년 동안 고급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기업의 목표시장(Total Addressable Market, TAM) 약 10% 이상이 NFT(Non-Fungible Token) 및 소셜게임으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급 브랜드 기업들은 최근 오징어 게임도 출시한 게임회사 로블록스(Roblox)의 게이머 5명 중 1명은 매일 아바타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있다.

이들 게임과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과의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이탈리아 브랜드 돌체&가버너(Dolce & Gabbana)는 9개의 NFT를 570만달러에 판매해 향후 고급 브랜드의 NFT화에 대한 거대한 잠재력을 보여줬다.

메타버스 시장이 활성화되면 기성복, 가죽 제품, 신발 등 소프트 럭셔리 브랜드가 보석 및 시계와 같은 하드 럭셔리 브랜드보다 유리할 것으로 예측된다.


▲ 페이스북(Facebook) CEO 마커저커버그의 메타버스(Metaverse) 강의 내용중(출처 : CNET 유튜브)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