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서보 액츄에이터 전문기업인 하이텍
박재희 기자
2021-06-07 오후 11:31:14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는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1)' 전시회가 개최됐다. 옥스드론은 전시회 현장에 기자들을 파견해 참여한 기업들을 취재했다. 

국내 드론 산업의 발전과 기술력을 소개하는 것이 글로벌 드론 종합지를 지향하는 목표와 부합하기 때문이다. (주)넥스앤텍, (주)ASOA, 순돌이드론, 성우엔지니어링, (주)만물공작소, 디브레인, (주)씨너렉스, (주)시스테크, (주)코코드론, (주)스카이뷰 등 10개 업체를 소개했다. 

다음으로 UMAC Air, (주)무지개연구소, 지오소나(주),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이노뎁(주), 유콘시스템(주), (주)이스턴스카이, (주)드론월드, BSTARCOM, (주)올포랜드, 해양드론기술, (주)케이씨에스, (주)엠지아이티, (주)유시스, 엔젤스윙, (주)케이프로시스템, (주)공간정보, (주)헬셀에 이어 소개하려는 기업은 (주)하이텍알씨디코리아(이하, 하이텍)이다. 

하이텍알씨디코리아는 지난 1973년 6월 태광전자공업주식회사로 출발해 2001년 10월 현재의 상호로 변경됐다. 35년 이상 서보 액츄에이터 기술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UAV에 사용되고 있다.

한국 지형에 강한 국산 고정익 맵핑 드론 XENO FX에도 서보 액추에이터가 장착돼 있다. 독일 멀티플렉스 송· 수신기술이 집약돼 있다.

액추에이터는 애니매트로닉스, 자율주행차량, 교육, 공업자동화, 의료, 로봇, 무인항공기 시스템, 무인 지상 시스템, 무인 수중 시스템 등에 활용된다.


♦ 엑츄에이터 활용분애(출처 : 홈페이지)

무인 시스템 분야에서는 하이텍의 상업용 솔루션은 농업, 건설 및 발굴, 에너지 및 유틸리티, 엔지니어링 및 측량, 광업, 공공안전 분야 등에 활용되고 있다.

XENO FX 드론은 신속한 비행준비, 쉽고 빠른 미션 설정, 초고의 비행성능, 최고의 하드웨어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 Xeno FX Drone(출처 : 홈페이지)

XENO FX 본체, 고도계 내장 통신모듈, 테블릿 PC, 보조 조종기, 스마트배터리 2Set, 스마트배터리 충전기, 카메레 센서(선택) 등으로 구성됐다.


고정밀 데이터 수집, 송전선로 및 해안선, 하천 감시를 위한 리니어 비행 기능, 미션 수행 중 비상 정지·복귀 기능, 스마트 배터리 사용, 고정밀 데이터 수집, 쉽고 직관적인 조사, 미션 및 데이터 저장, 공유 등의 장점을 내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