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 기업인 오픈에이아이에 $ 10억달러 투자
김봉석 기자
2019-07-29 오후 11:29:59
미국 글로벌 기술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인공지능 기업인 오픈에이아이(OpenAI)에 $ 10억달러를 투자했다.

오픈에이아이는 엘런머스크(Elon Musk)와  샘알트만(Sam Altman)을 포함하는 실리콘 벨리 유명인에 의해 설립됐다. 2015년에 비영리 연구소로 시작되어 인공지능(AI)를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구글(Google) 및 아마존(Amazon)과 같은 회사의 하이테크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2019년 초, 오픈에이아이는 작업을 계속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외부투자를 받을 것을 결정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에이아이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독점'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오픈에이아이는 상용화하기 위해 일부 기술을 마이크로소프트에 라이선스할 예정이다. 특히 오픈에이아이는 AGI(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를 구축할 슈퍼컴퓨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할 방침이다. 


▲ USA-Microsoft-AI

▲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픈에이아이 투자 홍보자료(출처: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