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켓리서치퓨처, 세계 드론 시뮬레이터 시장 매년 26% 비율로 성장
김봉석 기자
2020-06-10 오후 7:14:14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마켓리서치퓨쳐(MarketResearchFuture)에 따르면 세계 드론 시뮬레이터 시장은 매년 거의 26%의 비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드론은 풍력 발전, 석유 및 가스, 건설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 분야의 연구개발이 확대됨에 따라 페이로드 용량이 증가하고 비행거리가 길어졌다.

실제 드론을 아마추어 손에 노출시키지 않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적절한 교육이 필요해졌다. 이에 따라 드론 시뮬레이터는 실제와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훈련 목적으로 설계됐다.

드론 기술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실무 교육 및 이해를 위한 드론 시뮬레이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세계 드론 시뮬레이터 시장은 미국, 유럽,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및 아프리카의 네 지역에서 확장되고 있다.

특히 북미 지역은 현재 가장 큰 시장이며, 안전 장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테러 활동의 급증과 국경간 긴장감으로 인해 드론 기술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각국 정부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드론을 지정해 운영하면서 각급 학교의 학습용 드론 시뮬레이터에 대한 수요도 상승하고 있다.


▲ USA-markestResearchFuture-drone


▲ 마켓리서치퓨쳐(MarketResearchFuture)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