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셀렉트라(Selectra), 전력 소비량이 높은 가전제품 1위 전기오븐
김서연 기자
2023-02-14

▲ 프랑스 가스 및 전력정보 제공업체인 셀렉트라(Selectra) 빌딩 [출처=홈페이지]

프랑스 가스 및 전력정보 제공업체인 셀렉트라(Selectra)에 따르면 전력 소비량이 높은 가전제품 1위는 전기오븐으로 조사됐다.

전력 소비량이 많은 가전제품은 △1위 전기오븐 △2위 세탁기 △3위 온수 욕조 △4위 다리미 △5위 식기세척기 △6위 전기스토브 △7위 진공청소기 △8위 헤어드라이어기 순이었다.

가전제품의 에너지 소비량을 좌우하는 요인은 가전제품의 크기, 에너지 효율성, 사용 빈도, 올바른 사용법 준수 등으로 다양하다.

전력 소비량이 가장 많은 가전제품인 전기오븐의 경우 조리 온도에 따라 전력 소비량이 좌우된다. 환기가 가능한 오븐을 사용하면 조리 시간을 단축해 전력 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

세탁기의 경우 빨래할 때 사용하는 물의 온도를 낮추면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 3위인 온수 욕조의 경우 이용 시간과 더불어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전력 소비량이 좌우된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국제에너지 가격이 급상승하며 전기요금이 많이 올랐다. 셀렉트라는 가전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해 전력 낭비를 줄이자는 목적으로 다양한 에너지 절약 관련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