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니폰코에이, 100MW의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 건설위해 조인트벤처 설립
김봉석 기자
2019-04-16 오전 12:18:05
일본 최대의 엔지니어링회사인인 니폰코에이(Nippon Koei)에 따르면 영국의 배터리 스토리지 회사와 합작해 조인트벤처를 설립했다. 영국에서 2개의 50MW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건설하기 위한 목적이다.

니폰코에이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니폰코에이에너지유럽(Nippon Koei Energy Europe, 이하 NKEE) 자회사가 RNA 에너지와 제휴했다고 발표했다. 총 £2500만 파운드 이상인 2건의 특정 투자를 위해 2개의 특수목적회사를 설립하기 위한 목적이다.

조인트벤처의 지분을 NKEE가 80 %, RNA 에너지가 20% 각각 보유할 예정이다. NKEE는 2개 프로젝트의 개발 및 지속적인 상업적 수익과 관련해 EPC 서비스 자금을 수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니폰코에이는 유틸리티 규모의 배터리 스토리지시장에서 잠재적인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럽연합은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위한 다각적인 정책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UK-NipponKoeiEnergyEurope-energystorage

▲ 니폰코에이(Nippon Koei)에 의해 설립된 특수목적회사의 자본관계(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