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볼로콥터, 2024 파리 올림픽에 드론 택시 상용화 목표
노인환 기자
2021-06-23 오전 10:54:41
독일 드론택시제조업체 볼로콥터(Volocopter)에 따르면 2024년 파리 올림픽 개최 시기에 맞춰 자사의 드론 택시를 파리 도시에 상용화하겠다는 목표를 내비쳤다.

지난 6월 21일 개최된 '파리 에어 포럼(Paris Air Forum)'에서 볼로콥터의 2인승 드론 택시 ‘2X copter’가 비행 시연에 참여했다. 단, 사람은 탑승하지 않은 채 3분간 비행했다.

유럽연합(EU)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심 항공 교통(Urban Air Mobility, 이하 UAM)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드론 택시를 선보인 것이다. 무인 비행이었지만 이목을 끄는 데는 성공적이었다.

포럼 이후 볼로콥터 경영진은 '2024년 하계 파리 올림픽'에 자사의 드론 택시 2X copter를 상용화하겠다고 밝혔다. 항공 택시의 유사 기술을 접목한 타 교통수단도 포함시킬 예정이다.

최근 볼로콥터는 2인승 드론 택시에 이어 4인승 장거리 드론 택시도 개발하고 있다. 최대 목표 이동거리가 100킬로미터인 만큼 도시간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프랑스에서 진행 중인 UAM 프로젝트는 볼로콥터, 파리공항운영사 Groupe ADP, 파리고속철도운영업체 RATP Groupe이 참여해 항공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볼로콥터의 2인승 드론 택시 2X copter의 시연 장면(출처 : 파리 에어 포럼)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