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볼로콥터, 드론조종사 훈련 프로그램 개발위해 CAE와 협업
노인환 기자
2021-07-14 오전 10:23:32
독일 드론택시 제조업체 볼로콥터(Volocopter)에 따르면 드론조종사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캐나다 항공교육서비스업체 CAE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볼로콥터는 전기동력 수직이착륙(EVTOL) 방식의 드론 택시를 개발하고 있다. 최근 4인승 장거리용 드론 택시를 개발하면서 상용화를 위한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항공훈련 분야의 선두업체인 CAE는 70년 동안 업계에서 훌륭한 실적을 쌓았다. 현재 35개국을 대상으로 시뮬레이션 조종사 훈련, 모델링 기술,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볼로콥터의 드론 택시 조종사 훈련 프로그램에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도심항공교통(UAM) 시스템이 모두 포함된다. 그만큼 조종사도 이 모든 기술적 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양사는 최대 US$ 4000만달러를 투자해 조종사 교육훈련과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 EVTOL 드론을 사용하는 전 세계 조종사를 대상으로 교육 서비스를 출시하겠다는 목표다.

볼로콥터는 2024년 파리 하계 올림픽을 기점으로 드론 택시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쉽을 통해 훈련된 드론 택시 조종사를 충분히 확보하고 추후 상용화 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할 방침이다.

▲조종사 훈련 시설(출처 : CAE 홈페이지)
저작권자 © 파랑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관련 기사
산업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